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정월대보름 음식 레시피 선보여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6-02-22 17:30:52

기사수정

 

LG전자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LG DIOS 광파오븐을 활용한 이색 음식 레시피를 18일 공개했다.

정월대보름에는 주로 나물과 부럼을 먹는데, 나물과 부럼을 먹고 겨울철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통해 한 해 시작을 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레시피는 LG DIOS 광파오븐을 활용한 ▲사과 호두 머핀, ▲호두 브라우니, ▲비빔밥 크로켓 3종으로 견과류와 나물을 싫어하는 어린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LG DIOS 광파오븐은 광파 스팀 가열 원리를 통해 음식을 조리, 음식의 영양소를 그대로 지키기 때문에 건강한 정월대보름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사과 호두 머핀은 호두, 사과, 베이킹 재료가 필요하다. 조리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과는 1cm 크기로 잘라 호두와 함께 반죽한다. 이후 180℃에서 예열된 LG DIOS 광파오븐에 약 26분간 구워주면 된다. LG DIOS 광파오븐은 오븐 외에도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 ▲구이 ▲찜 ▲식품건조 ▲발효 ▲슬로우쿡 ▲토스트 등 9가지의 기능을 제품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호두 브라우니는 호두, 초코렛 등이 필요하다. 잘 섞인 반죽에 호두를 넣어 오븐 틀에 부은 후 편평하게 만들어 준다. 이후 DIOS 광파오븐 1단에 넣고 180℃로 30분간 구워내면 완성된다. DIOS 인버터 광파오븐은 인버터 기술을 적용, 마이크로웨이브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음식이 골고루 익을 수 있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비빔밥 크로캣 재료로는 각종 나물, 튀김가루 등이 사용된다.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나물을 먹기 좋게 잘게 다져 밥과 함께 섞는다. 이후 튀김옷을 입혀 오븐에 넣고 DIOS 광파오븐 자동메뉴 중 닭다리를 선택, 14분 정도 기다리면 맛있는 비빔밥 크로캣이 완성된다. DIOS 광파오븐은 건강 튀김기능으로 소량의 식용유만 사용, 일반 튀김 요리 대비 최대 77% 지방이 적게 조리한다.

한편, LG전자가 공개한 이번 레시피는 스마트폰으로 ‘LG 디오스 광파오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요리 선택 후 제품의 NFC태그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조리가 설정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펜소리뉴스 / 편집국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