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이트 동작인식 및 댄스 동작인식이 가능한 ‘AI미트니스’ 출시
  • 김동국 국장
  • 등록 2023-10-05 15:57:19

기사수정

㈜에스엠메이커스는 미러형 키오스크 형태의 스마트미러로 웨이트유산소운동, K-pop댄스방송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거울을 통해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제품인 'AI 미트니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기술을 탑재하여 국내 최초로 웨이트유산소, K-POP, 방송댄스의 대한 동작인식 기능을 통해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구현하였으며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동작에 대한 피드백 및 스코어를 확인하고 해당 영상을 게임화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AI미트니스는 교육 당국이 도입한 에듀테크에 발맞춰 학교 체육 시설 및 교실 환경 개선학생 개개인의 헬스 케어 솔루션 도입을 위해 고안됐다.
 
이 제품은 학교 등 다양한 시설에서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거울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많은 시설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주요 수요처로는 학교복지기관헬스장 등으로 다양한 복합공간에 설치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2023년 9월 교육부 주관의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전시회에 참가하여 AI미트니스를 선보여 여러 학교 관계자 및 선생님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받은 바 있는 ㈜에스엠메이커스는 현재도 1천여개에 달하는 세부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하며 모든 콘텐츠들을 실시간 원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것을 진행중이다.
 
㈜에스엠메이커스는 AI미트니스를 통해 학생들이 재밌는 운동다양한 취미 활동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최적의 환경에서 체육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학업 능률 향상에 장려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발전을 하고 있다.
 
㈜에스엠메이커스는 "효율적인 체육 수업 조성을 위해 심박계 프로그램학교/체육 SM시스템(DID서비스 등), 그룹별 운동 시스템과 같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11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미디어 테크쇼를 비롯하여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메타버스 박람회 등 관련 전시회 및 행사에서 AI미트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펜소리뉴스 / 김동국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